● S사 CA 워크숍(6H) 커리큘럼(24년 1월 시행)
Part1(1H). 최신 조직문화 트렌드 : 개인주의, 조용한 사직, MZ현상, 인력부족
Part2(1H). 선도기업의 조직문화 개선 벤치마킹 : 현대모비스, SK텔레콤, 기아차, KB손해보험
Part3(2H). CA의 역할과 책임 : 조직문화 이론, CA 활동 스킬, 자세
Part4(2H). CA 활동 실행계획 워크숍 : 목표, 방향성, 실행과제, 행동약속
● H사 CA 워크숍(4H) 커리큘럼(23년 12월 시행)
Part1(1H). 최신 조직문화 트렌드 : 개인주의, 조용한 사직, MZ현상, 인력부족
Part2(1H). 선도기업의 조직문화 개선 벤치마킹 : 현대모비스, SK텔레콤, 기아차, KB손해보험
Part3(2H). CA의 역할과 책임 : 조직문화 이론, CA 활동 스킬, 자세
● D사 CA 워크숍(3H) 커리큘럼(23년 11월 시행)
Part1(1H). 최신 조직문화 트렌드 : 개인주의, 조용한 사직, MZ현상, 인력부족
Part2(1H). 선도기업의 조직문화 개선 벤치마킹 : 현대모비스, SK텔레콤, 기아차, KB손해보험
Part3(1H). CA의 역할과 책임 : 조직문화 이론, CA 활동 스킬, 자세
<더밸류즈 가치관경영연구소가 정리한 CA 제도>
CA 활동에 대한 기업의 관심이 높습니다. 국내 대기업은 대부분 CA 활동 통해 조직문화 개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CA 호칭은 Change Agent(변화관리자)가 일반적이었으나, 변화관리라는 개념이 너무 광범위한 약점이 있습니다. 이에 최근 많은 기업이 CA를 조직문화 개선에 초점을 둔 Culture Agent로 사용하는 트렌드입니다. 주니어보드, 영보드, 청년중역, 혁신 챔피언, 퓨처리더프로그램 등 유사한 개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