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회사의 가치관을 스스로 만들지 못하는 회사는 없다"
- 더밸류즈 -
● 연구소 가치관 컨설팅 프로젝트의 종류
1) 미션, 비전, 핵심가치와 같은 현대적 형태의 가치관 최초 수립
2) 미션, 비전, 핵심가치의 내재화
3) 미션, 비전, 핵심가치의 재정립
● 연구소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조직의 가치관 수립에 참여한 이유
글로벌 컨설팅회사의 아마추어 컨설턴트가 이끄는 팀과 협업할 것인가? 가치관경영 최고 전문가가 이끄는 팀과 협업할 것인가?
● (특징) 연구소 가치관 수립 및 내재화 프로젝트의 특징
1) 수립 : 구성원의 공감/참여/합의에 의한 가치관 수립 기본원칙을 충실하게 지킵니다.
2) 내재화 : 구성원의 인식/공감/실천을 돕는 가치관 내재화 기본원칙을 충실하게 수행합니다.
3) 경영진의 방향성(탑 다운)과 구성원의 의견 제시(바텀 업)를 결합한 V 어프로치 전략을 적용합니다.
4) 답을 찾아주는 컨설팅이 아닌 마중물 교육을 제공하여 구성원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에듀솔빙(Edu-Soving) 방법론을 적용합니다.
● (이점) 연구소 가치관 수립 및 내재화 프로젝트의 이점
1) 수립 : 가치관 수립은 고객사와 담당자는 처음 또는 두번 해본 활동입니다. 풍부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가 안정감 있게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2) 내재화 : 내재화하는 한번 또는 두번 하는 활동이 아니라 지속하는 활동입니다. 회사의 상황에 맞는 내재화 활동을 지원합니다.
3) 아마추어는 답을 준비하여 끼워 맞추지만 우리 연구소는 고객과 여정을 함께 하며 고객과 답을 찾아갑니다.
4) 경영진과 긴밀한 소통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의사결정과 지원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혜택) 연구소 가치관 수립 및 내재화 프로젝트의 혜택
1) 수립 : 프로젝트 마치고 두꺼운 보고서 던져주고 떠나면 이후 내재화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우리 연구소는 내재화를 전제로 수립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2) 내재화 : 인식/공감/실천 외에 조직화, 제도화를 제안하고 지원합니다.
3)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면 요구사항이 생기고 기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우리 연구소는 유연하게 대응하고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4) 우리 연구소의 가치관 수립 및 내재화 프로젝트는 평생 무상 AS를 제공합니다.
● (증거) 연구소 가치관 수립 및 내재화 프로젝트의 증거
1) 삼성, 현대차, LG, GS 등 국내 초대기업의 가치관 수립 및 내재화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2) 많은 중소기업의 가치관 수립 및 내재화에 참여하여 중견기업을 넘어 대기업으로 성장한 다수의 사례가 있습니다
3) 봉은사, 네이버노동조합, 양서농협, 현대차새마을금고, 월드비전, 홀트 등 다양한 분야의 최초 가치관수립에 참여했습니다
4) 대한민국정부, KBIZ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KBS, 한겨레 등 영향력 있는 조직의 가치관수립에 참여했습니다
5) 안랩, 코엑스, 다이소, 타이어뱅크, 매일유업, 세종병원, 피자알볼로 등 다양한 조직의 가치관 수립 및 내재화에 참여했습니다
6) 유니드, 부방, SGC, 삼익 등 그룹 차원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계열사까지 가치관 수립 및 내재화에 참여했습니다
● 컨설팅 이용 방법은?
가치관 수립 및 내재화와 관련된 어떠한 요청과 고민을 알려주시면 명쾌한 해결책을 가지고 함께 하겠습니다.
"착하고 좋은 기업의 위대한 여정에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